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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문정동 장지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4. 7. 3.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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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문정동 장지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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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서지 않고 뒤에서 친구들을 관찰하며 이끄는 모습이 진정한 리더라 생각했고 이를 실천으로 옮겼죠.
“오직 ‘나만의 스토리’를 작성하기 위해 고3 탐구 활동은 최대한 스스로 생각하면서 작성했던 것이 제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선생님들도 저의 이러한 점을 눈여겨보시고 생기부에 작성해주셨고, 이 점이 남들과는 다른 차별점이 되어 면접 준비를 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①3학년 독서
평소 빅데이터와 반도체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빅데이터가 반도체 제조 과정의 손실을 줄여준다는 것을 알고 여러 논문을 읽은 후 이를 바탕으로 ‘도체 공정에 수율 개선을 위한 VM(가상계측)기술 도입’이라는 탐구활동을 수행했고, 조사과정과 자신만의 방향 제시, 적용 등이 세특에 반영됐다. 물리적 시간의 부족함을 예성군은 책을 간추려 읽는 방법으로 해결했다. 그래서 저는 먼저 블로그와 책의 줄거리를 살펴보고 흥미가 있거나 저의 진로와 관련된 책들을 골라 간추려서 읽었습니다. 예를 들어 3학년 때 체육활동으로 제가 좋아하는 농구를 하며 호기심이 생겨난 ‘3점 슛을 성공시키는 4가지 역학적 요인’을 주제로 탐구보고서를 작성했는데요.
 “여러 책을 읽기엔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았는데요.
“보고서 제목을 ‘반도체와 AI의 관계’ 이렇게 작성하는 것보다 제목이 다소 길더라도 ‘반도체 공정에 수율 개선을 위한 VM(가상계측)기술 도입’으로 보고서의 주된 내용이 포함되게 작성하면 선생님들께서도 중심 내용을 한 번에 파악하실 수 있고 또, 이 점을 중점적으로 내용이 적힐 수 있겠죠. 더불어 제목이 생기부에 기재가 되면 나중에 면접 준비를 할 때 활동했던 내용의 복기도 쉬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이제껏 없었던 저의 진실성을 생기부에서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학생의 공동체 역량을 평가할 때 리더십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책 3권은 ‘반도체 제국의 미래(정인성)’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줄거리(유발 하라리)’입니다.. 도서관 연계 수업을 진행하며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고, 자신의 관심 분야와 관련된 심화탐구보고서 ‘1990년 일본의 반도체 쇠퇴:D램 시장 속 일본의 품질 제일주의를 중심으로’라를 주제로 자기주도적인 활동과 함께 자신만의 결과를 도출했다. 자신이 ‘무엇’에 대해 ‘어떤’ 활동을 구체적으로 했는지가 제목에 정확하게 드러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③독서 활동
내신 대비, 모의고사 준비, 그리고 수행평가와 학교·학원 숙제로 하루 일정이 꽉 찬 고등학생들이 ‘많은’ 책을 읽기란 힘든 일. 실제로 진로와 관련된 책을 읽은 건 생기부를 작성하거나 전문 분야 지식 습득에 큰 도움이 됐고 면접 준비도 좀 더 수월히 할 수 있었죠.”
②탐구 활동
 1학년 때 되도록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려 노력한 예성군은 2학년 때엔 ‘억지로’ 논문이나 뉴스 혹은 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주제로 삼아서 추가 탐구 활동을 펼쳤다.”
<학생부 세특>
세특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할 때 예성군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제목이다. 그래서일까? 스스로 진실성이 많이 부족함을 느꼈고, 고3 탐구 활동은 오롯이 자기주도적 심화에 초점을 뒀다. 저는 억지로 무언가를 하려 하지 않고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리더의 모습을 토대로 행동했습니다.
②3학년 일본어Ⅱ
수업 시간 중 적극적인 질문으로 자신의 지적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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