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송지구 중학생 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 삼송우림필유브로힐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교육

by 열쌤 2023. 12. 14. 17:32

본문

삼송지구 중학생 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 삼송우림필유브로힐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삼송점와와학습코칭학원/고양교육지원청 등록 제6173호

 

 

 

 

 

 

 

 

 

 

 

 

 

 

 

 

 

 

 

 

 

 

 

 

 

 

 

 

 

 

 

 

 

 

 

 

 

 

 

 

 

 

 

 

 

 

 

 

 

 

 

 

 

 

 

 

 

 

 

 

 

 

 

 

 

 

 

 

 

 

 

 

 

 

 

 

 

 

 

 

 

 

 

지난 2월 국립국어원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삼송지구영어학원 삼송지구수학학원 삼송지구초등학생영어학원 삼송지구중학생영어학원 삼송지구고등학생영어학원 삼송지구초등학생수학학원 삼송지구중학생수학학원 삼송지구고등학생수학학원 삼송지구일대일학원 삼송지구소수정예학원 글쓰기 채점·첨삭 체계 ‘K-로봇’ 개발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먼저 숲부터 봐야 한다 

챗GPT의 등장과 함께 오히려 질문의 힘, 글쓰기의 힘 등이 화두가 되는 요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선제적인 로드맵이자 인간과 인공지능의 바람직한 협업 과정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서면 첨삭, 대면 첨삭, 온라인 첨삭을 병행하며 여러 시행착오의 과정 속에서 학년, 갈래, 목적에 따른 접근방법에 관한 노하우가 쌓였다  

이때 해당 글을 쓴 학생이 글의 소유자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글에 드러난 학생의 생각을 최대한 존중하고 공감하면서 논리정연하게, 때로는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마음으로 접근한다  올해 개발을 시작해 2026년 이후에는 대규모 글쓰기 진단체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대면 첨삭을 진행하며 학생과 소통하는 가운데 미비한 부분을 수정하도록 이끈다 

반면 초등학생, 중학생들의 글 서면 첨삭 시에는 단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논술 수업의 '꽃'인 첨삭은 크게 서면 첨삭과 대면 첨삭, 내용 첨삭과 형식 첨삭으로 나뉜다  그러다 보니 잘 쓴 글에도 교사의 첨삭이 빼곡하게 담긴다  한편으로는 정성 어린 손 글씨로 꾹꾹 눌러쓴 첨삭이 아닌 컴퓨터를 활용해 글을 자동으로 채점하고 첨삭하는 광경이 머릿속에 자세하게 그려지지는 않는다  숲에 이어서 나무를 봐야 한다 삼송힐스테이트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수학학원 삼송힐스테이트초등학생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중학생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고등학생영어학원 삼송힐스테이트초등학생수학학원 삼송힐스테이트중학생수학학원 삼송힐스테이트고등학생수학학원 삼송힐스테이트일대일학원 삼송힐스테이트소수정예학원  분석력, 구성력, 논증력, 창의력, 표현력 등의 항목을 바탕으로 학생의 글에서 어떤 문제점을 발견했는지 꼼꼼하게 짚어주는 방향으로 첨삭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이를 활용하면 체계적인 글쓰기 교육 및 신뢰도 높은 평가를 할 수 있고 공공기관과 기업체의 인재 선발 및 교육에 적용할 수 있으며, 나아가 일반 국민도 글쓰기 자가 진단 및 첨삭을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한다  학부모님이 아닌 학생이 이해할 만한 수준의 어휘로 눈높이를 맞춰서 지도하려는 마음가짐도 중요하다  이에 당연히 제대로 쓴 글일수록 지적할 부분이 없는 셈이다  교사 역시 첨삭을 진행하며 학생의 글을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칭찬할 거리를 찾는 과정 속에서 반복적인 문제점을 발견하고 지도계획도 세워 나간다  15년 이상 날마다 현장에서 학생들과 호흡하면서 초등 저학년의 일기, 생활문, 동시, 초등 중학년과 고학년과 중학생들의 감상문, 논설문, 설명문, 영재원 자소서, 특목고 자소서, 대입 자소서, 대입 논술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류의 글들을 지도하며 첨삭을 해왔다  

대입 논술 서면 첨삭의 경우 학생이 논제 및 제시문을 정확하게 분석한 뒤 요구사항에 맞게 잘 쓴 글일수록 첨삭 란의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우선순위가 될 만한 부분에 초점을 두고 단계적으로 접근한다  지적 위주가 아닌 칭찬과 대안 위주로 접근한다 삼송우림필유브로힐영어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수학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초등학생영어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중학생영어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고등학생영어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초등학생수학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중학생수학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고등학생수학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일대일학원 삼송우림필유브로힐소수정예학원  문장 간의 흐름, 문단 간의 흐름, 처음, 가운데, 끝의 구분,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을 살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