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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두동 태평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3. 12. 7.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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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두동 태평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문학박사 수준의 관점이라면 이와 같은 선지와 보기의 제작이 가능하다 대전중구영어과외 대전중구수학과외 대전중구초등학생영어과외 대전중구중학생영어과외 대전중구고등학생영어과외 대전중구초등학생수학과외 대전중구중학생수학과외 대전중구고등학생수학과외 대전중구일대일과외  단, EBS 교재의 문항 퀄리티는 다소 아쉽기 때문에 문항에는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가원의 기출 문항에는 교과 내용과 개념을 반영하여 제작된 지문들이 제법 많다  그래서 평가원이 교과서 작품을 출제할 때에는 수험생들이 충분히 이해했다는 점을 바탕으로 깊이가 있는 선지나 새로운 관점의 보기를 출제한다  교과서 작품이 출제되면 ‘읽지도 않고 풀었다’라는 말을 하는데, 그것은 교육청이나 사설 모의고사에서나 통하는 말이다  수능의 갑작스러운 변화 역시 꼭 나쁘지만은 않다  유형을 경험해본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결정적이다  이들의 출제 기조가 교과 과정 반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육당국에서는 EBS 체감 연계율을 높이겠다고 한 것이다  새로운 수능에 적응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같은 입장이 되는 것이다  평가원의 다양한 유형이 반영된 제작 문항들로 경험치를 만들어야 한다 
문학은 ‘공교육 과정 반영’의 출제 기조에 따라 교과서 작품의 출제 비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교과서 작품과 함께 EBS 작품에 대한 수능적인 정리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교과서 작품은 그 깊이가 상당하다  역시 사고를 어디까지 확장해봤는지의 여부가 결정적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독서와 문학의 각 영역별로 살펴보자  문항의 퀄리티는 좋다고 해도 지문의 출제 기조가 앞으로의 수능과는 가장 괴리가 심할 것이다  
한편, 아무리 교과 과정 반영이 취지라 하더라도 기술 지문 등은 교과서에서 출제될 내용이 없다 용두동영어과외 용두동수학과외 용두동초등학생영어과외 용두동중학생영어과외 용두동고등학생영어과외 용두동초등학생수학과외 용두동중학생수학과외 용두동고등학생수학과외 용두동일대일과외 낯선 작품보다 교과서 작품에 대한 문항의 오답률이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특히 길이가 긴 고전시가의 경우에는 이번 6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처럼 EBS 수록 부분 바깥에서 출제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므로 전문(全文)을 정리해야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종 검증된 기출 문항으로 틀을 잡은 다음에는 EBS 지문들을 분석하는 과정을 병행하면 지문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더 수월해질 것이다  간혹 리트(leet)를 중점적으로 푸는 수험생들이 있는데, 로스쿨을 가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출제되는 리트는 ‘고교 공교육 과정 반영’이라는 출제 기조와 가장 거리가 멀다  경찰대나 사관학교 문항도 이와 같은 원리로 제작된 고난도 지문들이 있다 
‘공교육 과정 반영’이라는 출제 기조는 일단 ‘대학 공부를 선행한’ 반수생의 영향력을 줄일 수 있다  N수생과 고3 수험생의 출발선이 같아지기 때문이다  리트는 서브 자료로 활용하되 평가원, 경찰대, 사관학교의 지문을 메인으로 삼는 전략을 추천한다  무엇보다 파이널의 마무리가 핵심이다  이들 작품에 대한 선지와 보기가 깊이 있게 제작된 문항들을 풀어봐야 한다 
먼저 독서(비문학) 영역은 교과 내용이 반영된 기출 문항부터 풀어보고 EBS 태평동영어과외 태평동수학과외 태평동초등학생영어과외 태평동중학생영어과외 태평동고등학생영어과외 태평동초등학생수학과외 태평동중학생수학과외 태평동고등학생수학과외 태평동일대일과외 지문을 분석하기를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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