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남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연동 문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3. 12. 7. 18:14

본문

부산남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연동 문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생기부를 단순히 단편적인 활동의 나열로 읽으면 안 돼요 부산남구영어과외 부산남구수학과외 부산남구초등학생영어과외 부산남구중학생영어과외 부산남구고등학생영어과외 부산남구초등학생수학과외 부산남구중학생수학과외 부산남구고등학생수학과외 부산남구일대일과외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연결이 되는지 찾고, 이렇게 굵직한 활동들이 모여서 구성되는 ‘나만의 이야기’까지 만들어보세요 생기부 읽고 또 읽기
고3 학생들은 지금까지 생기부를 몇 번 정도 읽어보셨나요? 저는 편지 읽는 것을 좋아해, 생기부도 비슷한 맥락으로 생각해서 많이 기대하고 많이 읽어봤던 기억이 나요  여러분이 생기부를 만들고, 읽는 방식대로 입학사정관님들도 읽으실 거예요  이 과정이 결국 면접 준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려도 며칠 잡고 꼼꼼하게 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생기부를 계속 많이 읽다 보면 여러분도 다 찾아낼 수 있어요  이 활동을 하면서 애초에 동기가 부족해서 보조교재를 받으려고도 하지 않는 학생까지 도와줄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학습자의 동기유발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생기부에 기록됐죠  예를 들어 볼게요  선생님들께서 생기부를 정리해보라고 하실 텐데, 저도 많은 활동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막막했던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서, 비슷하지만 점차 발전했던 활동들, 활동을 하다 궁금한 점이 생겨 연계해서 진행했던 활동들, 생기부에서 선생님들의 평가로 자주 드러나는 나의 모습들에 다른 색깔로 표시를 해보세요  그래서 2학년 2학기 때는 진로탐구활동으로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자 유형 구분 및 동기유발 방식 고민 : 매슬로우의 욕구 위계 이론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탐구를 진행했어요 ^^ 대연동영어과외 대연동수학과외 대연동초등학생영어과외 대연동중학생영어과외 대연동고등학생영어과외 대연동초등학생수학과외 대연동중학생수학과외 대연동고등학생수학과외 대연동일대일과외 사실 제가 앞으로 할 활동들을 계획하고, 이전 활동의 보완점, 내가 한 활동들이 얼마나 잘 적히는지, 더 잘 적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략을 구성하기 위해서라도 생기부를 2학년 때까지 50번은 넘게 읽었답니다  어려웠던 점과 극복한 과정을 쓸 때는 진부한 것보다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쓰는 것이 좋구요 
생기부를 잘 정리하려면, 먼저 앞서 말했듯 생기부를 많이 읽어야 해요  읽으면서 겹치는 부분에 밑줄을 그어 보세요  이를 3학년 때 ‘르포문학의 현 위치에 대한 인식과 국어교육에서의 활용 방안 탐구’를 주제로 탐구한 내용과 연결 지었어요  2학년 땐 국어국문학과 멘토링을 했었는데, 소감문의 ‘르포문학에 대해 더 탐구해보고 싶다’는 내용이 생기부에 기록됐죠  생기부는 하나의 ‘이야기’여야 하고, 생기부에서 여러분을 읽어낼 수 있어야 해요  저는 2학년 1학기 때 사회참여 프로젝트로 ‘어휘력, 문해력 증진 보조교재 연구개발 및 배포’를 진행했어요   활동 동기를 쓸 때는 이전 활동과 엮어서 써도 좋고, 읽은 책과 연결해도 좋고, 본인의 관심사와 연결해도 좋아요 
생기부에 ‘나의 이야기’ 담아 쓰는 것이 중요
다음으로 생기부에서 본인이 진행한 문현동영어과외 문현동수학과외 문현동초등학생영어과외 문현동중학생영어과외 문현동고등학생영어과외 문현동초등학생수학과외 문현동중학생수학과외 문현동고등학생수학과외 문현동일대일과외 활동 전부를 따로 적은 후, ①이 활동을 통해 어필할 수 있는 나의 강점 ②활동 동기 ③활동 내용 ④활동 결과 ⑤활동에서 어려웠던 점 ⑥극복한 과정 ⑦느낀 점을 정리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