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양 초등학생 영어과외 구례 담양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열쌤 2024. 1. 5. 19:43

광양 초등학생 영어과외 구례 담양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우선 큰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당연히 주제 및 활동의 깊이와 구체성도 확대돼야 합니다. 광양영어과외 광양수학과외 광양초등학생영어과외 광양중학생영어과외 광양고등학생영어과외 광양초등학생수학과외 광양중학생수학과외 광양고등학생수학과외 광양일대일과외 학교에 어떤 수업과 프로그램이 개설돼 있는지,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먼저 알아보세요. 언제 그 활동을 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두고 기록하는 게 중요합니다.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다른 수행평가를 할 때도 연관지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드느냐 하는 것입니다. 교내 프로그램을 일일이 파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미리 예측할 수도 없고, 어떻게 기록해야 할지 난감할 것입니다. 이 항목에선 순발력이 중요합니다. 교내 프로그램 중 진로나 관심사와 연결 지을 만한 소재를 신속히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내 관심사에 가깝다면 관련 책을 읽거나 자료를 조사해 발표 또는 보고서 제출 시 내용에 녹여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배우고 깨닫는 데서 그치지 않고, 어떤 분야에 더 관심이 생겨 궁금한 내용을 탐구하는 등 학습에 적극적으로 임했다는 점이 드러나야 하는 것입니다.

세부 특기사항에서 유의할 점은 수업에 충실히 참여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도 나만의 특성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진로에 심취해 수업의 본질을 흐리는 내용을 담는 것은 금물입니다. 계획한 진로나 관심사가 수업과 맥락이 비슷하다면 괜찮지만, 전혀 다른 수업을 억지로 엮으려다가는 역효과가 나기 십상입니다. 학문적 소양을 쌓고 다양한 분야를 성실히 배우는 것은 학업의 가장 기본인데, 억지로 다른 내용을 끼워 넣으려다가 기본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기록부의 진가는 배운 내용을 자기 것으로 소화하는 과정이 기록돼 있느냐에서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구례영어과외 구례수학과외 구례초등학생영어과외 구례중학생영어과외 구례고등학생영어과외 구례초등학생수학과외 구례중학생수학과외 구례고등학생수학과외 구례일대일과외 이는 어떤 항목이든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배우는 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이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태도입니다. 이런 태도로 학습에 임하면서 매 학기 생활기록부 상태를 점검하고, 그때마다 어떤 부분을 한 단계 심화하고 전문화할지 고민하면서 나만의 생활기록부를 완성해나가길 바랍니다.

6월 모의고사를 앞두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시험장에서 국어 점수를 유의미하게 올릴 수 있었던 방법과 시간 관리 전략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역별 제한 시간 정하기

국어는 수능 과목 중 시간 압박이 가장 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연습을 통해 수능 당일 시간이 남을 정도로 빠르게 풀어내는 것이겠지만, 공부를 아무리 많이 했다고 해도 수능이 어렵게 나오면 제 실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80분의 과목 제한 시간을 잘 분배해 자신에게 맞는 영역별 제한 시간을 세팅할 것을 추천합니다.

국어 과목은 크게 화작 및 언매체/문학/비문학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각자 자신 있는 영역이 다를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 화작문 15분, 문학 29분, 비문학 33분, 마킹 및 검토 3분으로 제한 시간을 배분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연습하면서 비문학 실력이 늘어 시험장에서는 비문학에 안배한 3분 정도를 화작문과 문학에 사용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기서 2~3분을 초과하면 다 풀지 못했어도 곧바로 다음 영역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문제 풀이를 거듭하는 것입니다. 담양영어과외 담양수학과외 담양초등학생영어과외 담양중학생영어과외 담양고등학생영어과외 담양초등학생수학과외 담양중학생수학과외 담양고등학생수학과외 담양일대일과외 그래야 지문과 문제를 최대한 다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