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초등학생 영어과외 고창 고성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거제 초등학생 영어과외 고창 고성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거제영어과외 거제수학과외 거제초등학생영어과외 거제중학생영어과외 거제고등학생영어과외 거제초등학생수학과외 거제중학생수학과외 거제고등학생수학과외 거제일대일과외 고창영어과외 고창수학과외 고창초등학생영어과외 고창중학생영어과외 고창고등학생영어과외 고창초등학생수학과외 고창중학생수학과외 고창고등학생수학과외 고창일대일과외 고성영어과외 고성수학과외 고성초등학생영어과외 고성중학생영어과외 고성고등학생영어과외 고성초등학생수학과외 고성중학생수학과외 고성고등학생수학과외 고성일대일과외
“한 번은 희망 진로와 연관된 주제를, 한 번은 학문적 호기심을 해결하는 주제를 선정해 진행했습니다 많은 범위를 복습하고 마무리할 때 오답 문제들과 그때그때 메모해두었던 실수 방지 전략 등을 다시 봤던 것이 빈틈없는 내신 준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잘 알려진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와 멜라토닌의 항산화능을 비교하는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
<학업역량>
2~3학년 내신 1 0등급, 의사의 꿈이 학구열로!
이지은 학생은 은광여고에서도 ‘공신’으로 통한다 일반고 중 교육과정이 빠른 편이라 많은 친구들이 2학년 내신을 가장 부담스러워하는데, 저의 경우 1학년 겨울방학 기간에 개념 예습, 복습과 더불어 평가원 기출문제들을 미리 풀어보았고 부족한 부분은 인강을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실험이나 발표 기회가 주어질 때 주제 선정을 힘들어하는 학생들은 이렇게 이전 활동에서 아쉬웠던 점을 보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고등학교 3년 전 과목 총 내신등급은 1 희망 진로 관련 주제는 진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호기심을 해결하는 주제는 본인의 수학적 역량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③ 그래서 3학년 생명과학실험 시간에 이를 보완해 실제 세포에 자외선을 조사해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멜라토닌의 세포보호 효과를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했다 13을 받은 후, 2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졸업할 때까지 계속 1 ”
<학생부 세특>
진로 역량과 학문적 호기심 담아내
이지은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이하 세특)에는 남다른 탐구열과 진로 열정, 그리고 학문적 호기심을 해결하고자 했던 노력이 돋보인다 ”
수학
수학 교과의 발표나 보고서를 준비 시 진로와 학문적 호기심을 두루 보여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자신만의 강점과 역량을 드러냈다 (아래는 세특 내용 재구성)
생명과학실험
① 2학년 진로독서클래스에서 호르몬에 관한 책을 읽은 후 멜라토닌의 항산화 능력을 검증하고자 비타민c의 항산화능과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 은광여고는 집중이수제 학교라서 학기 단위로 선택과목을 이수하게 됩니다
“저는 1학년 내신등급으로 1 독서 토론에 그치지 않고 그 과정에서 생긴 호기심을 실험을 통해 해결하고자 했고, 실험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이후 3학년 생명과학실험에서 보완해 심화 탐구하는 등 활동을 유기적으로 이끌어나갔던 것이 제 관심 분야를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만의 내신 공부 방법이라면 이전에 공부했던 자료들을 거의 버리지 않고 과목별, 난이도별로 구분, 정리해두어 시험 때마다 누적해서 활용한 점입니다 26, 1 0의 내신을 유지했습니다 09이고, 특히 학기별로 상승 곡선을 보였다 ② 하지만 멜라토닌 서방정에서 순수한 멜라토닌을 분리하지 못했다는 점, DPPH 시약의 색변화를 확인할 때 흡광도기를 사용하지 못했다는 점 등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