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복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 가온중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열쌤 2024. 2. 5. 18:05

복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 가온중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복산점와와학습코칭학원 울산강북교육지원청 등록 제5462호

 

 

 

 

 

 

 

 

 

 

 

 

 

 

 

 

 

 

 

 

 

 

 

 

 

 

 

 

 

 

 

 

 

 

 

 

 

 

 

 

 

 

 

 

 

 

 

 

 

 

 

 

 

 

 

 

 

 

 

 

 

 

 

 

 

 

 

 

 

 

 

 

 

 

 

 

 

 

 

 

 

 

 

 

 

복산동영어공부방 복산동수학공부방 복산동초등학생영어공부방 복산동중학생영어공부방 복산동고등학생영어공부방 복산동초등학생수학공부방 복산동중학생수학공부방 복산동고등학생수학공부방 복산동일대일공부방 복산동소수정예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수학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초등학생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중학생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고등학생영어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초등학생수학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중학생수학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고등학생수학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일대일공부방 약사동삼성래미안4단지소수정예공부방 가온중근처영어공부방 가온중근처수학공부방 가온중근처초등학생영어공부방 가온중근처중학생영어공부방 가온중근처고등학생영어공부방 가온중근처초등학생수학공부방 가온중근처중학생수학공부방 가온중근처고등학생수학공부방 가온중근처일대일공부방 가온중근처소수정예공부방

 

 

 

이용규 교사(상문고) : “이미 지나간 결과는 바꿀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수동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기보다는 내가 학교생활을 통해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 고민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애쓰며 하루하루를 지내다 보면 결과는 어느새 여러분 곁에 다가와 있을 거예요  플래너를 사용하면 내가 오늘 할 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므로 막연히 힘들어할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래너를 꾸준히 쓰면 누적된 데이터들이 생기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학생은 매우 활발해서 선생님들과 장난을 많이 치는 학생이기도 했고, 어떤 학생은 매우 점잖아서 친구들에게도 함부로 대하지 않는 학생이기도 했으며, 어떤 학생은 1학년 때까지만 해도 수학만 좋아하는 학생이기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인가요?

이용규 교사(상문고) : “대입에 성공한 선배들은 모두 다른 성향의 학생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공부를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아요  오직 여러분만이 여러분의 삶을 가꾸어 나갈 수 있는데, 무계획적으로 아무렇게나 만들어 나가고 싶진 않겠죠? 플래너는 여러분의 삶을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될 거예요!”


  종종 선생님들께서 ‘대입에 성공한 선배들은 모두 공통점이 있다’고 말하곤 하세요  이런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가 이만큼 열심히 하고 있으니 지난 결과보다 앞으로의 결과를 기대해달라고 부모님께도 말씀드린다면 더 이상 부모님의 눈치를 보기보다는 기대를 받게 되지 않을까요?”

1) 플래너를 작성할 때는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 플래너를 꾸준히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2) 플래너는 일주일마다 한 주를 돌아보는 용도로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바꿀 수 없는 지난 결과가 아쉽다면 이제 할 수 있는 것은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는 것입니다  여러분 각자의 삶은 누구도 디자인해 줄 수 없어요  중간고사가 나에게 준 충격을 내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추진력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것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스스로 성취를 얻어내기 위해 애쓰는 학생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바꿀 수 없는 것을 붙잡고 계속 괴로워하는 것만큼 비생산적인 일은 없죠  막연히 ‘국어 한 시간 공부하기’ 이렇게 적어두면 나중에 봤을 때 내가 어떤 공부를 했는지 판단하기 어렵고 또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도 어렵거든요  그러기 위해 플래너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지난 일주일 동안 공부한 것들을 돌아보며 다음 일주일을 어떻게 보낼지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을 겪으면 매주 더 성장하는 느낌을 분명하게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다만 그들 모두에게 공통적인 특징은 분명히 있었습니다  결국 어떤 성향을 보이고 있느냐와 상관없이 스스로 성취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