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둔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시청역 탄방중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열쌤 2024. 2. 6. 18:30

둔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시청역 탄방중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와와학습코칭센터학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 서4002호
둔산점더블유플러스학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 서4833호

 

 

 

 

 

 

 

 

 

 

 

 

 

 

 

 

 

 

 

 

 

 

 

 

 

 

 

 

 

 

 

 

 

 

 

 

 

 

 

 

 

 

 

 

 

 

 

 

 

 

 

 

 

 

 

 

 

 

 

 

 

 

 

 

 

 

 

 

 

 

 

 

 

 

 

 

 

 

 

 

 

 

 

 

 

둔산동영어공부방 둔산동수학공부방 둔산동초등학생영어공부방 둔산동중학생영어공부방 둔산동고등학생영어공부방 둔산동초등학생수학공부방 둔산동중학생수학공부방 둔산동고등학생수학공부방 둔산동일대일공부방 둔산동소수정예공부방 시청역영어공부방 시청역수학공부방 시청역초등학생영어공부방 시청역중학생영어공부방 시청역고등학생영어공부방 시청역초등학생수학공부방 시청역중학생수학공부방 시청역고등학생수학공부방 시청역일대일공부방 시청역소수정예공부방 탄방중근처영어공부방 탄방중근처수학공부방 탄방중근처초등학생영어공부방 탄방중근처중학생영어공부방 탄방중근처고등학생영어공부방 탄방중근처초등학생수학공부방 탄방중근처중학생수학공부방 탄방중근처고등학생수학공부방 탄방중근처일대일공부방 탄방중근처소수정예공부방

 

 

 

 수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개념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과목별 내신 공부법을 설명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모든 학교 수업 내용을 놓치지 않고 다 이해해 보겠다는 마인드로 수업에 임했습니다 
 국어 : 내신은 시험 범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어려웠던 부분과 틀린 부분을 약점으로 보고, 교과서와 학교프린트, 시중교재에서 약점에 해당하는 부분의 문제를 찾아 더 풀어보면서 보완하려고 했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개념을 적용하고, 응용하는 연습을 해봐야 합니다  복습과 문제풀이 시 학원교재나 시중교재를 사용했는데 공부하는 교재와 선생님의 기준이 다르다면 무조건 학교 선생님을 따랐습니다  이해가 안 된 부분은 수업 후 쉬는 시간에라도 선생님께 꼭 질문해서 이해했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복습과 문제풀이를 하며 채웠습니다 
 과탐 : 개념 이해 및 암기가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4주 전부터는 학교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수업하시는 내용을 잘 따라가기만 해도 시험공부가 이미 절반은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1주 전부터는 학교프린트와 교과서 등을 다시 훑어보며 상기했고, 적당한 양의 문제를 풀었습니다  시험 범위가 나오기 전에는 수업 진도에 맞춰 복습했고, 시험 2주 전부터는 시험 범위에 나온 지문들을 선생님처럼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익혔습니다  또한 이과 계열 교내대회에 참가해 수상했고, 진로관련 동아리 활동도 했는데, 모두 세특에 담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내신은 학교 선생님께서 출제하시기 때문에 모든 기준을 선생님으로 해야 합니다 
다양한 교내활동을 한 후 활동이 세특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리했습니다 
 영어 : 국어와 상당부분 동일하지만 내신영어는 가급적 지문암기를 추천합니다 내신 성적과 세특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1학년 때부터 교과전형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수행평가와 내신시험에 주력했습니다  과목별 수행평가와 학기말 자유주제발표 등을 대부분 진로와 연관시켰습니다  시험 전까지 모든 지문의 해석이 가능해야 하며 어떤 내용인지, 어떤 흐름인지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수행평가는 평가 1주일 전부터, 내신시험은 시험 기간 3~4주 전부터 준비했습니다 
 수학 : 문제를 많이 풀수록 좋았습니다  이해하고 암기한 후 수학과 마찬가지로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개념을 적용했고 약점을 찾은 후 보완했습니다  플래너를 써서 월별 일정을 정리하고, 매일 아침 당일에 해야 할 공부를 상기하며 하루 목표를 정했습니다  문제풀이 후 상대적으로 약한 지문은 다시 학교프린트와 교과서를 정독하며 한 번 더 문제를 풀었고, 약점이 메워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자신의 약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 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