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초등학생 영어과외 양구 양양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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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분리 절차와 방법을 교육적인 방식으로 시스템화해야 한다 학교의 교원들은 보호자들의 다양한 민원에 대하여 원칙과 소신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동반자의 자세를 견지해야 하며, 학생들의 문제행동에 대해서는 일방적인 단속·적발·징계보다는 상호적인 만남·대화·상담의 관계성을 중시한 훈육과 훈계를 고민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학생, 보호자, 교직원의 원만한 소통관계는 학교 발전의 핵심원리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 고시에 근거할지라도 학생을 분리하는 순간,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와는 갈등 문제가 시작된다 선진국에서도 학생들의 학습권이나 교사의 수업권을 심하게 침해하는 경우 해당 학생을 분리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교 규칙과 교육 3주체 협약 등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만들어가야 하며,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민주시민성과 인권의식을 높이는 교육을 보다 충실히 하여야 한다
필자가 운영중인 학원에서는 예비 중(초6) 2학기부터 글의 전체 맥락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연습을 시키는 ‘사고력 독해’ 프로그램이 있는데, (모의고사 지문과 유사 지문 수록 되어있는 자체 교재를 토대로) 유형별로 문제를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단순 문제 풀이를 넘어 지문 전체의 구조를 보는 힘을 길러준다 두 번째 현안은 교육활동에서 학생을 분리(Time Out 또는 Detention)하는 문제이다 문제 유형, 출제 패턴은 작년 수능과 동일했으며, 고교 입학 후 첫 시험임을 고려하여 지문 난이도와 단어 수준, 정답에 대한 단서 등 전체 난이도를 조절했는데 전체적으로 고1 첫번째 시험임을 감안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시험이었다 53%)와 유사하지만 체감 난도는 조금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교권이 보호되고 존중받는 학교문화는 정부와 교육청의 지원도 필요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학교 교직원들이 자구 노력을 얼마나 하느냐에 달렸다
전체 난이도 분석
이번 수능모의고사 영어 영역의 난도는 언급한대로 2023년 3월(1등급 비율 9 이러한 상황으로 인하여 유치원이나 초중고에 재학 중인 자녀들의 보호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아울러 다양한 건의, 요구, 민원 제기도 증가하리라 생각된다 분리하기 전의 교사의 다양한 노력이 전제되지 않으면 오히려 교사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다
지금 모든 학교는 시대사적 흐름에 조응하여 마을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학교경영체제를 지향하고 있다 그러나 교사의 학생 분리는 교실 안에서의 비언어적·언어적 개입, 교실 밖에서의 만남과 상담, 상호약속, 부모상담 등의 교육적인 프로세스가 이루어진 후에 최종적으로 취하는 훈육이다 이번 모의고사 또한 구문 분석, 앞 뒤 관계를 파악하며 내용을 재구성해보는 연습과 사고력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각인 시켜준 시험이었다
2024년 3월 수능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가 지난 3월 28일에 실시되었다 당연히 평소에 모의고사 풀이 연습을 안 하거나 문장 구조분석을 통해 지문의 요지와 전체 흐름을 잡아가며 읽어내는 연습을 하지 않았다면 더더욱 어려움을 느꼈을 것이라 본다 전체적으로 개인 편차는 있으나 지난해 3월 모의고사보다는 난도가 높았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하다 지속발전가능한 성공적인 학교교육은 우리 선생님들의 지혜와 열정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유초중등학교와 교원들은 금년의 심각한 교권침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지난한 과정에서 고질적인 대한민국의 교육 문제를 좀 더 깊이 있게 논의하고 가시화하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