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동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고덕동 상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열쌤 2024. 6. 14. 19:13

강동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고덕동 상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강동구영어과외 강동구수학과외 강동구초등학생영어과외 강동구중학생영어과외 강동구고등학생영어과외 강동구초등학생수학과외 강동구중학생수학과외 강동구고등학생수학과외 강동구일대일과외 고덕동영어과외 고덕동수학과외 고덕동초등학생영어과외 고덕동중학생영어과외 고덕동고등학생영어과외 고덕동초등학생수학과외 고덕동중학생수학과외 고덕동고등학생수학과외 고덕동일대일과외 상일동영어과외 상일동수학과외 상일동초등학생영어과외 상일동중학생영어과외 상일동고등학생영어과외 상일동초등학생수학과외 상일동중학생수학과외 상일동고등학생수학과외 상일동일대일과외

 

 

 

 

 

 

 평소 고난도 문제를 충분히 풀면서 답안지 해설을 확인하는 과정을 갖도록 하자  하지만 대입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과목만 수강하는 것은 어려운 게 현실이다  오답 분석은 자기 모니터링의 시작이다  한 문제당 할애해야 하는 시간을 미리 정해놓고 중간중간 시간을 확인해보는 훈련도 필요하다 

그리고 단순히 점수만 보고 ‘나는 이 정도 밖에 안돼 

또한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성균관대 등 일부 대학들은 교과전형에서도 서류(학생부) 및 교과 영역에 대한 정성평가를 실시한다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내용을 빠뜨리고 넘어가지는 않았는지, 공부할 당시에는 내용을 잘 이해한 것처럼 느꼈을 지 몰라도 완전한 내 지식이 되기에는 불충분한 것은 아니었는지 등을 스스로 점검해보자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은 “많은 학생들이 이미 끝난 시험지를 다시 보려 하지 않는다   수학에서 계산을 잘못해서 다른 답을 내거나, 틀린 번호를 고르라고 했는데 맞는 번호를 고르거나 제시된 모든 보기를 확인하지 않는 등 일반적으로 덤벙거리고 꼼꼼하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단순 실수가 잦은 편이다 

반대로, 한 문제를 너무 오랜 시간 붙잡고 있거나 느긋하게 풀다가 시간이 모자라는 경우도 있다 

■ 내신 선택과목, 왜 중요한가?
현 고등학생들이 적용받고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는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여 이수하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학생 성장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함이다  시험 준비 기간과 시험 당일로 구분해 아래의 항목들을 체크해보자 ’라고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시험엔 이 점수 정도로 올려볼 만하겠구나!’ 하는 근거 있는 목표를 세우고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 시험 과정 점검리스트 >
시험 준비 기간
- 시험 준비 기간은 충분했나?
- 과목별로 공부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웠나?
- 계획한대로 실행이 되었나? 안 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시험 당일
- 시험 당일 긴장/스트레스가 심하지는 않았나? 
- 기본 생활패턴을 유지했는가? (수면시간 부족으로 인한 컨디션 저하 등)
- 본인 스스로 충분히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했나?
시험의 과정과 결과를 분석하는 이유는 다음 시험에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이지만, 분석하는 과정에서 뜻밖에 자신감과 동기가 생기기도 한다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풀어내는 훈련을 통해 새로운 유형이나 어려운 문제에도 위축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④번, ⑤번의 경우에는 ‘시험에 대한 연습’이 필요하다  공부를 할 때 항상 실전이라고 생각하고 침착하게, 검토해 가면서 문제를 풀도록 하자  이처럼 어떤 과목을 선택하고 어떤 교과활동을 수행했느냐에 따라 대입에서의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과목 선택에 신중할 수밖에 없다  시험 준비 기간은 충분했는지, 계획한 대로 실행이 됐는지 등을 점검하는 과정이다  심지어는 점수 확인도 하기 전에 버리는 경우도 있다 

많은 고등학교에서 중간고사 이후 고1, 2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선택과목에 대한 사전수요조사를 진행한다 ”고 말했다  아직 과목을 확정하는 단계는 아니지만,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민해 응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준비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지원 전공(계열)과 관련하여 학생이 어떤 과목을 이수했는지, 그리고 해당 과목의 성취도와 세특 내용이 어떠한지를 유심히 살펴본다  과목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등학교1,2 학생들이 선택과목을 정하는 데 있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짚어보자  어떤 단원의 어느 개념에 해당하는 건지, 그 내용이 무엇인지도 정확히 알았으나 정답을 찾아내지 못했다면 대부분 고난도 문제였을 것이다 

■ 2단계: 시험 과정 돌아보기
오답 확인이 끝났다면, 이제는 시험 과정 전체를 돌아보자  오답의 원인을 분석하다 보면, ‘어, 이 문제는 맞힐 수도 있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투자한 만큼의 좋은 결과를 내려면 질적 관리가 필요하다 

③번의 경우는 ‘적용력’의 문제이다  자신이 부족한 게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는 발전할 수 없다는 것을 학생들이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