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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EBS 교재의 문항 퀄리티는 다소 아쉽기 때문에 문항에는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과거에는 곳곳에 초등학교가 여러 군데 있었지만, 상당수 통폐합되면서 현 상황까지 이르렀다. 문법에 근거한 문장 구조를 확인하고 그 구문들을 바탕으로 변형된 문제들을 연습해 봐야 한다. 그나마 구례읍의 초등학교 2곳이 학생 수가 그나마 많지만, 상당수 학교들이 학생 수가 적어 통폐합 대상에서 버티고 있는 중이다.
고등학교는 구례고등학교(일반계고)와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특성화고) 두 개가 있다. 다시 말해서 시간이 부족해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던 학생들의 경우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어느 때보다 열려있는 시험이라는 것이다. 과거에 순천도 비평준화 지역일 때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은 제철고나 당시 명문고였던 순천고를 택했지만 평준화 이후로는 학업을 이유로 순천까지 통학하는 학생은 거의 없는 편이다. 학생의 학습 능력이 부족하다면 중학교 때에는 학원 스케줄이 아니라, 독서 스케줄을 맞춰 넣어야 한다. 그나마 있는 학교들은 포스코 사내대학을 제외하고 이홍하 산하 재단으로, 특히 한려대학교는 매년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하위그룹을 면하지 못하고 있고 2016년과 2017년은 최하등급인 E등급을 연속으로 받아 청산대상 학교로 꼽혔으며 결국 2022년 폐교되었다. 그래서 중요한 부분만 머리에 남을 수 있는 독서가 옳다고 생각했다.
다음은 독서다. 외로움, 우울함 같은 부정적인 감정은 공부에 쓰여야 할 의지력을 갉아먹는다. 또, 이런 모습에 대해 교사들이 좋은 평가를 남겨주었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정보를 빠르게 읽는 시대, 정보만이 중요한 듯한 시대, ‘손가락으로 글을 넘겨버리며 눈으로 훑는 시대’, 상세한 묘사나 표현, 깊이 있는 사고 표현들이 사라지고 문장이 계속 짧아지고 있다.
예비 고1 학부모님께
현행 입시의 마지막인 예비 고1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 많은 걱정이 있을 것이라 본다. 이홍하라면 사학비리의 제왕으로 이홍하가 세운 대학교는 무조건 다 폐교 당하거나 폐교 직전의 학교이다.
구례읍에 구례중앙초등학교, 구례북초등학교, 면 지역에는 기본적으로 1개교 이상 있는 편이다. 그렇다고 읍에 있는 학교들도 학생 수가 많은 편은 아니다.
중학교는 구례읍에는 구례중학교(남중)과 구례여자중학교, 산동에 구례산동중학교, 토지에 구례동중학교, 용방에 구례북중학교가 있는데, 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읍에 있는 학교들을 제외하면 전부 50명 이하의 소규모 학교이다. 해당교사는 중태에 빠졌지만, 수술 후 현재는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다.
하지만 수능이 끝난 후 교육계에서 국영수 등 주요 과목들이 모두 매우 어려웠다는 평가가 나온다.광양은 고교 비평준화 지역이다.
성적대별로 살펴보면 1등급대(국·수·탐·영 평균)에서는 교차지원 의사가 있는 수험생이 41. 이런 상황과 현실때문에 광양시민들은 과거부터 사실상 대학교가 없다고 생각해왔고 순천대학교에서 공과대학을 광양으로 이전할 계획을 밝혔을 때는 광양시의 오랜 숙원 사업이 완수되어지는가 싶었지만 순천시의 극심한 반대에 결국 캠퍼스 이전이 무산되었고 이 과정에서 생긴 극심한 갈등과 깊은 감정의 골이 광양시와 순천시의 행정구역 통합을 가로막는 큰 이유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기상 직후 정신이 몽롱한 상태일 때 난도가 있는 문제를 바로 풀어보고 스스로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는 훈련을 했습니다.
수시 입결 및 성적
연세대 국어국문학과를 비롯해 고려대 국어국문학과,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추천전형으로 합격했습니다.
광양의 고등교육기관은 처참한 수준이다.
또한 학생에게 적합한 반영방법에 따라 준비하는 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모집요강 등을 통해 정확한 반영구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더는 이런 비극적인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동료 선생님들이 혼자라는 생각에 외롭지 않도록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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