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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실동 중학생 영어학원 원주무실주공7단지 만대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교육

by 열쌤 2024. 1. 19.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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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실동 중학생 영어학원 원주무실주공7단지 만대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와와학습코칭학원원주시청점 원주교육지원청 등록 제260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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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포자,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이 점점 늘어나면서 끝까지 잡고만 있어도 중간은 간다고들 말한다  단지 학생들에게 주어진 학과 공부는 그 성격이 좀 독특하고 분야가 한정될 뿐이다  그래서 겨울방학동안 기숙학원 또는 종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공부하는 학원은 공부 습관을 만들고, 좀 더 공부에 흥미를 갖도록 만들고 싶은 학생들에겐 오히려 피해야 하는 학습법이다  그래서 한때 유행했던 ‘1만 시간의 법칙’은 습관을 만드는 법칙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우리 학생들에게 학습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은 오랫동안 무언가를 했다는 고난 극복의 성취감이 아닌 습관의 한계선을 넘을 수 있도록 반복할 수 있어야 하고 그 충분한 횟수의 반복을 위해서는 쉽게 만들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행동을 수행하는 비율이다  공부는 나이와 상관없이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당연히 하게되는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일 뿐이다  수학을 포기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단지 학기중보다 좀 더 자주 여러가지를 반복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서 학기와 학기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킬 수 있는 기간으로 계획했으면 한다  습관 형성에서 시간은 어떤 효력도 없다 
10 to 10 또는 8 to 10, 방학특강을 결정할 땐 좀 더 신중해야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은 앞서 이야기한 횟수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을 뛰어난 몇몇만 할 수 있는, 그래서 우등생을 더 칭송하도록 만드는 이런 형태는 건강한 우리 아이들을 더 주눅들게 만들뿐이다 한 학기 동안 이 학생들은 큰 스트레스 없이 수많은 사진을 찍고 구도와 조명을 실험해보고 다양한 인화 방법을 테스트해 보면서 수많은 실수를 통해 배워나갔고 수백 장의 사진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기술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되었다  상당히 긴 시간이 주어지는 겨울방학에 마치 ‘인생역전’이라도 해야하는 것처럼 공부를 더 어려운 것으로 만들지 말았으면 한다  그리고 공부가 정말 큰 각오를 할 수 있는 학생만 하는 것으로 인식이 고정되어 더 포기하는 학생들만 만들어 낼 수 있다 
많이 해야 할까? 오래 해야 할까?
많이 오래 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수 있겠지만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가?’, 이 질문은 ‘새로운 습관을 만들려면 몇 번이나 그 행동을 해야 할까?’ 즉, 습관이 자동화되려면 얼마나 오래 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 반복해야 할까로 질문은 바뀌어야 한다  특히 공부에 흥미가 없는 학생, 공부 습관을 만들 필요가 있는 학생에겐 더더욱 이번 방학을 ‘쉽게’ 만들어야 한다  오죽하면 수포자라는 단어가 생겼을까? 다른 과목에는 없는 단어이다  오히려 이런 학습법은 자칫 공부 습관을 만들기 보다는 공부를 하기 위해 필요한 인내와 고난 극복의 측면만을 더 심어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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