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남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이동 청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4. 3. 6. 19:25

본문

포항남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이동 청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포항남구영어과외 포항남구수학과외 포항남구초등학생영어과외 포항남구중학생영어과외 포항남구고등학생영어과외 포항남구초등학생수학과외 포항남구중학생수학과외 포항남구고등학생수학과외 포항남구일대일과외 이동영어과외 이동수학과외 이동초등학생영어과외 이동중학생영어과외 이동고등학생영어과외 이동초등학생수학과외 이동중학생수학과외 이동고등학생수학과외 이동일대일과외 청림동영어과외 청림동수학과외 청림동초등학생영어과외 청림동중학생영어과외 청림동고등학생영어과외 청림동초등학생수학과외 청림동중학생수학과외 청림동고등학생수학과외 청림동일대일과외

 

 

 

 

 

 

■ 한양대 학생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 종합평가종합등급 평가
심층평가 : 이를 달성하기 위해 수행된 실천의지, 성찰과정, 실천내용, 협력 등을 파악하는 과정이다. 학생부 종합평가 항목의 종합적인 성취도에 중점을 두고 4개 핵심역량과 그에 따른 종합적인 성취도 간의 상관관계를 비교 분석하여 평가한다. 또한 평가인 간의 협의 및 검토 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심층평가 : 4가지 핵심역량(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자기주도적 사고력, 자기주도적 사고력)을 중심으로 학생부 내 평가영역의 상호 연계를 바탕으로 기초, 고급, 융합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이다. 학생부 종합평가 항목 중 커뮤니케이션 역량) 또한 평가자 간에 일정 수준 이상의 변동을 조정하는 과정도 포함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노트와 세부사항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1학년 때는 과목 선정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수행평가와 내신에 집중했습니다. 수행평가는 평가 1주일 전에 작성되었으며, 내부검토는 시험기간 3-4주 전에 작성되었다. 나는 스케줄러를 이용해 나의 월간 스케줄을 정리하고, 매일 아침 내가 공부해야 할 것들을 떠올리며 매일의 목표를 세웠다.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 후 세부적인 특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하였습니다. 과목별 수행평가와 학기말 무료과목 출제가 대부분 진로와 관련된 것이었다. 또 과학고 선발대회에 참가해 상을 받았고, 진로 관련 동아리 활동에도 참여해 세부 전형에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각 과목별로 공부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수업 내용을 모두 놓치지 않고 이해하겠다는 마음으로 수업에 참석했다.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에도 항상 선생님께 물어봄으로써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을 이해했다.

한국어: 제 학교 성적표에는 시험 범위가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만약 선생님들이 잘 가르치시는 대로만 하면 시험의 절반은 이미 칠 줄 알았어요. 나머지 절반은 개정과 문제해결로 채워졌다. 학교 선생님이 지원서를 제출하므로 모든 기준은 선생님이 정해야 한다. 나는 문제를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학원 교재나 상업용 책을 사용했지만, 만약 기준이 선생님의 기준과 다르다면 무조건 학교 선생님을 따라갔다. 시험 범위가 나오기 전에 수업 진행 상황에 따라 복습을 했는데, 시험 2주 전부터 시험 범위에 대한 글을 교사처럼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배웠다. 일주일 전부터, 저는 학교 인쇄물과 교과서를 다시 살펴보았고 그들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적절한 양의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제를 푼 후, 상대적으로 약한 교과서는 학교 인쇄물과 교과서를 다시 읽었고, 문제를 한 번 더 풀었으며, 약점이 잡힐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했다.
 영어: 기본적으로 한국어와 같지만, 영어를 위해서는 가능한 많이 여러분의 지문을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전 모든 텍스트는 해석 가능해야 하며, 흐름이 무엇이고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수학: 문제를 많이 풀수록 좋죠. 수학에서 개념의 양은 다른 과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많은 문제를 해결할 때는 개념을 적용하고 적용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시험 4주 전에, 나는 전에 있던 문제를 풀었어요. 저는 어렵고 틀린 부분을 약점으로 보았고, 교과서나 인쇄물, 상업용 책에서 그것들을 찾아내고 고쳐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과탐: 저는 개념을 이해하고 외우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요. 그걸 이해하고 암기한 후에 저는 수학과 같은 많은 문제를 풀면서 그 개념을 적용했고, 약점을 발견하고 완성했습니다.
당신의 약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과도한 시험을 공부하는 것은 나의 약점들 중 하나였어요. 최저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과도한 시험에서 1등급을 받아야 했다. 그러나 3년 동안 고등학교 성적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수능까지 과도한 시험에서 1등급을 받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다. 30분 이내에 문제를 해결하고 1, 2등급을 하나의 문제 차이로 결정하는 과도한 시험보다는 국가 평균으로 최저 등급을 받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고 평가되었다. 그래서 나는 시험을 너무 빨리 포기하고 주립 대학만 공부했다. 결국 저는 주 평균에서 3, 4등으로 최하위를 차지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