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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거제동 연산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4. 4. 2.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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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거제동 연산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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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기 위해서, 비슷하지만 점차 발전했던 활동들, 활동을 하다 궁금한 점이 생겨 연계해서 진행했던 활동들, 생기부에서 선생님들의 평가로 자주 드러나는 나의 모습들에 다른 색깔로 표시를 해보세요  이를 3학년 때 ‘르포문학의 현 위치에 대한 인식과 국어교육에서의 활용 방안 탐구’를 주제로 탐구한 내용과 연결 지었어요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연결이 되는지 찾고, 이렇게 굵직한 활동들이 모여서 구성되는 ‘나만의 이야기’까지 만들어보세요  
생기부에 ‘나의 이야기’ 담아 쓰는 것이 중요
다음으로 생기부에서 본인이 진행한 활동 전부를 따로 적은 후, ①이 활동을 통해 어필할 수 있는 나의 강점 ②활동 동기 ③활동 내용 ④활동 결과 ⑤활동에서 어려웠던 점 ⑥극복한 과정 ⑦느낀 점을 정리해보세요  최상위권 학생들이 아니라면, 6개의 원서 중 두 개는 상향, 두 개는 적정, 두 개는 하향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상향은 자신의 성적과 생기부에 비해 높은 수준의 학교, 적정은 성적과 생기부에 적절한 학교, 하향은 성적과 생기부보다 낮은 수준의 학교를 뜻해요 
우주상향, 우주하향 하나씩은 지원하기
지금 여러분이 목표하는 대학이 있을 거예요  이 활동을 하면서 애초에 동기가 부족해서 보조교재를 받으려고도 하지 않는 학생까지 도와줄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학습자의 동기유발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생기부에 기록됐죠  어려웠던 점과 극복한 과정을 쓸 때는 진부한 것보다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쓰는 것이 좋구요  활동 동기를 쓸 때는 이전 활동과 엮어서 써도 좋고, 읽은 책과 연결해도 좋고, 본인의 관심사와 연결해도 좋아요  이 ‘목표하는 대학’이 자신의 성적보다 훨씬 높은, 꿈의 학교도 있을 것이고, 적당히 자기 수준에서 만족하는 학교도 있고, 마지노선으로 정해둔 학교도 있겠죠  활동 결과를 쓸 때도 마찬가지로 단순히 수치만을 적거나 성공적으로 활동했다고 쓰는 것이 아니라, 어떤 점에서 과정을 반영했고, 반영하지 못했는지, ‘나의 이야기’를 담아 쓰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2학년 2학기 때는 진로탐구활동으로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자 유형 구분 및 동기유발 방식 고민 : 매슬로우의 욕구 위계 이론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탐구를 진행했어요  저는 2학년 1학기 때 사회참여 프로젝트로 ‘어휘력, 문해력 증진 보조교재 연구개발 및 배포’를 진행했어요  생기부를 계속 많이 읽다 보면 여러분도 다 찾아낼 수 있어요  2학년 땐 국어국문학과 멘토링을 했었는데, 소감문의 ‘르포문학에 대해 더 탐구해보고 싶다’는 내용이 생기부에 기록됐죠 생기부는 하나의 ‘이야기’여야 하고, 생기부에서 여러분을 읽어낼 수 있어야 해요  예를 들어 볼게요  이 과정이 결국 면접 준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려도 며칠 잡고 꼼꼼하게 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우리는 수시 원서 6장을 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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