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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광안리 수영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교육

by 열쌤 2024. 4. 2.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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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광안리 수영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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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Boroditsky and Sapir-Whorf’s hypothesis, 비트겐슈타인을 바탕으로 살펴본 언어결정론’을 주제로 영어 세특 활동을 하면서 언어학(국어학)을 다루었어요  읽으면서 겹치는 부분에 밑줄을 그어 보세요  제가 지망했던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홈페이지의 학과 소개에서는 ‘모국어로서의 국어교육’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을 모두 포괄하는 학과로 설명하고 있고, 인접학문으로는 ‘국어학’과 ‘국문학’을 소개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볼게요  고1, 고2 때 부족하게 다루었던 영역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학과 소개를 참고하면 편해요 ^^ 사실 제가 앞으로 할 활동들을 계획하고, 이전 활동의 보완점, 내가 한 활동들이 얼마나 잘 적히는지, 더 잘 적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략을 구성하기 위해서라도 생기부를 2학년 때까지 50번은 넘게 읽었답니다  쉽게 말하면, 새로운 활동을 할 때는 고1, 고2 때 다루지 못했던 내용을 위주로 다루고, 또는 기존 활동에서 심화된 성격의 활동을 진행하면 좋다는 뜻이에요  그래서 3학년 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국어 문법 교육과 의미 화용 교육의 중요성 탐구’를 주제로 자율교육과정 탐구를 하면서 국어학(언어와 매체)와 한국어교육을 모두 다루었어요  생기부를 단순히 단편적인 활동의 나열로 읽으면 안 돼요  선생님들께서 생기부를 정리해보라고 하실 텐데, 저도 많은 활동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막막했던 것 같아요  특히 학과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화용론과 매체 교육 내용이 부족하다고 느껴 앞서 언급했던 자율교육과정 탐구와 ‘침묵의 나선 이론으로 본 사회적 갈등의 원인이 되는 매체 언어(인터넷 커뮤니티)의 문제점과 그 대안으로서의 매체 교육 방법 제언’을 진행했지요  여러분이 생기부를 만들고, 읽는 방식대로 입학사정관님들도 읽으실 거예요  이 학과 소개를 확인한 후 다시 1학년, 2학년 생기부를 점검해봤어요  자신이 지망하는 학교의 학과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해도 좋고, 일반적인 학과는 서울대학교 학과 소개를 봐도 좋아요  ‘모국어로서의 국어교육’, ‘국문학’은 많이 다뤘지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과 ‘국어학’은 거의 다루지 않았더라고요 
생기부를 잘 정리하려면, 먼저 앞서 말했듯 생기부를 많이 읽어야 해요 
생기부 읽고 또 읽기
고3 학생들은 지금까지 생기부를 몇 번 정도 읽어보셨나요? 저는 편지 읽는 것을 좋아해, 생기부도 비슷한 맥락으로 생각해서 많이 기대하고 많이 읽어봤던 기억이 나요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성예빈(일산동고 졸) 학생
부족한 생기부 심화해 채우기
고3 생기부는 고1, 고2 때 했던 활동들을 ‘심화’하고, ‘정리’할 수 있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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